Hot Trend 05
멋 좀 아는 남자를 위한 2018F/W 트렌드 정리!

절대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여름도 끝이 보입니다. 낮이 짧아짐과 더불어 아침과 밤 기온이 제법 스산해졌는데요.
이맘때면 꼭 훑어봐야 할 것이 있죠. Fall 그리고 Winter 트렌드! 2018F/W 트렌드를 알려드립니다.

Fall/Winter 트렌드 컬러 팔레트

패션이든 소품이든 하다못해 인테리어 아이템까지, 2018 하반기 대표 컬러를 주목하세요!
2018 하반기 트렌드에는 기존보다 훨씬 대범하고 눈에 띄는 컬러들이 많습니다. ‘이건 여름 색 아니야?’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비비드하고 강렬한, 채도 높은 컬러부터 익숙한 딥 레드, 올리브 컬러까지 그 범위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어두운 레드 컬러와 가을 컬러로 유명한 올리브 색상 등은 니트나 코트와 같이 비교적 면적이 넓은 옷으로도 무난하게 소화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면, 생동감이 넘치는 오렌지, 레몬, 퍼플과 같은 색상은 비교적 캐주얼한 룩에 적용하거나 넥타이, 양말, 패턴컬러 등으로 활용하시면 좀 더 쉽게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018년 하반기에도 성별의 벽을 허문 ‘젠더리스’ 패션 트렌드가 계속될 것입니다.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친구, 동료, 가족들에게 당신의 패션 감각을 보여 주세요!


트렌드에 크게 구애받지 않으면서 오랫동안 인기를 끈 2018F/W 컬러도 있습니다. 진한 네이비와 베이지, 연그레이, 브라운 컬러 등은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데일리 컬러인데요.
특히, 크리미한 화이트 색상은 올가을 남자 패션 코디 트렌드로 선정되었습니다.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주인공을 떠올리게 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부 화이트로 채운 룩이 바로 그것입니다. 스포티한 룩? 포멀한 의상? 무엇이든 한 번쯤은 올 화이트 패션에 도전해 보면 좋겠네요.



Fall/Winter 트렌드 패턴

어김없이 올가을에도 체크 패턴이 대세를 이룰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입는 체크 셔츠를 비롯해 팬츠, 자켓, 코트, 정장까지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매우 다양한데요. 두꺼운 소재에 적용된 체크는 조금 더 고급스럽고 따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체크패턴의 정장이 조금은 캐주얼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심지어 체크 온 체크로 상 하의 모두 체크 패턴의 의상을 믹스 매치하는 것이 트렌드!


그 밖에도 뱀, 치타, 얼룩말과 같은 애니멀 프린트와 스트라이프가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합니다. 가을, 겨울 시즌을 위해 신상을 하나 구입하실 계획이라면 과감한 패턴 아이템을 선택해 보세요!



Fall/Winter 트렌드 소재

컬러와 패턴 그다음으로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바로 ‘소재’입니다.
봄, 가을 간절기에 꾸준한 사랑을 받는 가죽은 2018F/W 트렌드에서도 빠지지 않는데요. 라이더 재킷이나 길이감이 짧았던 의상이 아닌 기장이 긴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가죽 코트가 눈에 띕니다. 깃이 넓고 벨트가 포함된 가죽코트는 이미 2018F/W 런웨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밖에도 여름에 대세를 이뤘던 PVC 소재가 의상에 적용될 예정이며, 메탈릭한 느낌이 나는 시퀸소재나 실크 등 더욱 다양한 소재가 하반기 트렌드로 떠오를 것입니다.


2018 하반기 여러분의 패션 센스를 레벨업 하기 위해 컬러부터 패턴과 소재까지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어떤 아이템이든 보기만 하면 절대 알 수 없습니다. 하나, 둘 시도해가면서 여러분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룩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