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01
멋진 셔츠 핏의 완성,
봄부터 몸만들기 START

두꺼운 외투를 벗어 던져야 할 계절이 돌아왔는데요, 아직도 그 외투 안에 숨기고 싶은 살들이 몸에 가득 하지는 않은가요?
혹시 그렇다면 지금 당장 이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무심코 벗은 재킷 밖으로 드러난 멋진 셔츠 핏이 이제껏 몰랐던 자신감으로 재탄생 할 테니까요.

드넓은 가슴을 위해!

1) 짐볼 푸쉬업
남자라면 푸쉬업쯤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실행하는 숫자보다 자세가 더 중요하다는 것 또한 아셔야 합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정확한 자세로 가슴 근육을 사용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거든요.

  1. 가슴과 손이 일직선에 위치하는지, 어깨, 허리, 엉덩이를 관통하는 척추의 정렬이 일직선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2. 호흡은 내려갈 때 들이마시고, 올라갈 때 내뱉습니다.

사람에 따라 어깨나 팔꿈치가 아플 수 있는데요, 조금씩 움직여가면서 가슴을 이루는 근육인 대흉근에 자극이 가는 포인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자세로 맨바닥에서 하는 푸쉬업에 익숙해졌다면, 짐볼을 한번 활용해 보세요. 정강이를 짐볼 위에 올리거나, 손바닥으로 짐볼을 짚은 상태로 푸쉬업을 하는 방식입니다. 흔들리는 짐볼 위에서 중심을 잡다 보면 속 근육 및 코어 근육까지 사용하게 돼 운동 강도가 한층 높아집니다.


2) 벤치 딥스
흔히 팔운동으로 알고 있는 벤치 딥스. 특별한 기구 없이 의자만 있어도 할 수 있는 이 운동은 가슴에도 많은 자극을 줍니다.

  1. 의자를 등 뒤에 놓고, 두 손은 어깨너비보다 좁게 모아 의자를 짚어주세요.
  2. 다리는 편안하게 뻗어 주되 몸이 의자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3. 팔이 수직이 될 때까지 몸을 내립니다.
    삼두근에 힘을 느끼며 올라오되 몸을 살짝 굽혀 가슴 근육에 자극이 가도록 합니다.

대흉근, 삼각근, 삼두근에 모두 자극을 받아 탄탄한 가슴은 물론 매력적인 팔근육까지 얻을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떡 벌어진 어깨를 위해!

1) 숄더 프레스

  1. 자신에게 적합한 무게의 덤벨 또는 물통을 들고 허리를 곧게 펴 의자에 앉습니다.
  2. 팔꿈치가 90°가 되도록 팔을 양옆으로 벌려줍니다. 이때 가슴과 어깨를 활짝 열어줍니다.
  3. 덤벨 또는 물통을 든 손을 머리 위로 모은다는 생각으로 팔을 뻗어줍니다.
  4. 두 덤벨이 맞닿기 직전까지 모았다가 다시 어깨에 자극을 느끼며 천천히 내려옵니다.

이 운동법은 어깨의 전면과 측면에 자극을 주고, 볼륨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덤벨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1. 자신에게 적합한 무게의 덤벨 또는 물통을 쥐고 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섭니다.
  2. 덤벨을 든 손은 손등이 바깥을 향하도록 해 허벅지 옆에 놓습니다. 그 상태에서 어깨 근육의 힘으로만 어깨 높이까지 덤벨을 들어 올렸다가 천천히 내려줍니다. 이때 몸의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은 상태로 팔만 나란히 들어 올려야 합니다.

측면 삼각근에 자극을 주는 이 운동법은, 넓은 어깨를 만드는 데 매우 좋습니다.


거울 속 당신의 멋진 셔츠 핏을 보고 너무 놀라지 마세요. 땀 흘려 운동한 노력은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이상의 기쁨을 가져다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