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06
올해, 무조건 여행을 떠나야 하는
근거 있는 이유

여행을 주제로 한 예능프로가 대세인 요즘, 국내로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참 많아졌는데요. 특히 2017년에는 여행객들이 즐거워할 만한 이유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올해, 무조건 여행을 떠나야 하는 근거 있는 이유, 함께 들어볼까요?

황금을 넘어 다이아몬드 연휴

2017년 달력을 펼치면 곳곳에서 연속되는 빨간 숫자들이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가장 가까운 5월에는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이 주말과 함께 퐁당퐁당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때 연차휴가를 잘만 사용하면 달콤하게 이어지는 ‘황금 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된답니다.
6월에는 현충일(6일, 화), 8월에는 광복절(15일, 화)을 끼고 여름 휴가를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대망의 10월에는 하루만 휴가를 내도 개천절, 추석 연휴와 대체공휴일 그리고 한글날까지 10일 동안 연속되는 ‘다이아몬드 연휴’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추석 연휴 예약이 빗발치고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여행계획을 세워 예약을 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



더 알뜰해진 여행길

교통비를 최대한 아껴 여행지에서 야무지게 쓰고 싶은 알뜰 여행족에게 드리는 희소식! 저비용 항공사 스쿠트항공사가 싱가포르와 아테네를 잇는 신규 노선 취항을 알렸는데요. 저비용 항공사 중에서 가장 먼 거리를 오가는 노선으로 환승 계획만 잘 세우면 아시아와 유럽을 저렴하게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유럽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새로운 교통정보를 꼭 알고 떠나세요. 스위스와 이탈리아를 잇는 유레일 패스가 첫 선을 보였는데요. 이전에는 스위스와 이탈리아의 기차를 각각 예약해야 했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고 비용도 추가됐지만 이제는 이탈리아, 스위스 셀렉트 패스를 구입하면 2개월 내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답니다.



종교개혁 500주년, 마틴 루터의 길을 따라…

학생인 자녀들과 함께 떠나신다면 유럽 역사를 탐구하는 여행도 의미가 있을 텐데요. 독일관광청은 마틴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마틴 루터 여행루트’ 8개를 발표했습니다.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라이프치히, 아이제나흐로 이어지는 이 루트는 종교개혁의 현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전시회와 음악회 등으로 구성된 성지순례 코스입니다.
종교를 넘어 역사의 현장을 살펴보는 뜻깊은 여행이 됨은 물론, 여행 루트 속 독일의 작은 마을에서 소담한 특색과 풍취를 제대로 누릴 수 있는 테마 여행이기도 합니다.

* 독일관광청 홈페이지
http://www.germany.travel/kr/specials/luther/luther.html



올해에 여행하기 딱!

연휴 기간에 맞춰 캐나다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올해는 그야말로 아주 탁월한 선택입니다. 세계 유명 여행잡지에서 2017년 여행하기 좋은 나라 1위로 선정된 캐나다가 건국 15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합니다.
캐나다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와 축제가 펼쳐지는데요. 먼저 캐나다 국립공원을 전부 무료 개방하며 디스커버리 패스만 있으면 국립역사유적지와 해양보존지역도 모두 Free Pass 할 수 있죠. 운하의 통행료도 일시적으로 없앤다고 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여름에는 ‘Sail away with Rendez-vous Naval 2017’이라는 축제가 열리는데요. 거대한 선박들이 항구 도시를 떠돌며 불꽃놀이, 퍼포먼스, 다양한 공연으로 아름다운 밤을 만들어 주는 축제로 이것 역시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 2017 무료 디스커버리 패스 신청
http://www.pc.gc.ca/eng/index.aspx



열심히 일한 당신, 여행을 떠나라!
답답했던 일상을 떨치고 떠나야 할 이유가 너무나도 많은 2017년! YOLO 라이프를 즐기는 싱글, 사랑 넘치는 연인, 행복 가득한 가족… 그 누구건 잊지 못할 추억 여행을 하나씩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