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02
세계를 향한 넥센타이어의 힘찬 질주,
스포츠 마케팅

세계를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고 있는 넥센타이어의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진취성은 다이내믹한 스포츠와 많이 닮아 있는데요. 짜릿했던 동계 스포츠 대회부터 스피디한 레이싱까지… 2017년에도 넥센타이어가 파트너십을 맺고 함께 질주할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종목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하나, 동계 스포츠 4개 종목 대회

넥센타이어는 스포츠 마케팅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 말부터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및 챔피언십, 스노우보드/스키 빅에어(Big Air) 월드컵, 봅슬레이/스켈레톤 월드컵 및 월드챔피언십, 스키점프 월드컵 대회 등 동계 스포츠 4개 종목 대회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각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공통적으로 대회 타이틀과 로고 사용권을 받고, 경기장 브랜딩, 경기장 내 영상 송출, 출전 선수 유니폼, 현수막, 백보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했으며, 현장 프로모션과 거래선 초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더 많은 팬들이 동계 스포츠를 즐기는 동안 자연스럽게 넥센타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동계 스포츠 4개 종목 대회의 후원을 통해 국내는 물론 유럽, 북미, 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둘, 영국 프리미어리그-MANCITY

넥센타이어가 맨체스터시티 FC와 영국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선수 유니폼 소매에 기업 로고를 노출하는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오는 8월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2017~2018년 시즌, 경기용 유니폼 소매에 넥센타이어 로고가 노출될 예정이며, 맨시티가 참가하는 모든 EPL 및 영국 컵 대회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넥센타이어의 브랜딩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 계약에서는 기존의 홈구장 광고 및 선수단 이미지 사용권 등의 홍보, 마케팅 활동 외에 후원 범위를 넓혀 슈퍼리그와 리그컵 대회 우승팀인 ‘맨체스터시티 여자축구팀’에 대한 후원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기업 브랜딩 강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도입해 온 넥센타이어는 이번 맨체스터시티 FC와의 공식 후원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외형 확장과 브랜드 가치 제고, 두 가지를 더욱 공고히 다져갈 계획입니다.



셋, KBO-넥센히어로즈

넥센타이어는 KBO리그의 넥센히어로즈와 올해로 8년째 메인 스폰서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넥센히어로즈는 넥센타이어와 함께 달려 오며 어느덧 국내 프로야구의 대표 구단으로 발돋움했는데요. 이를 통해 넥센타이어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지난 2013 시즌부터 2016 시즌까지 4년 연속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넥센히어로즈는 2016 시즌부터 국내 최초의 돔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 둥지를 틀며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팬 여러분을 만나고 있습니다.
올 시즌에는 새로운 감독과 선수들을 수혈하며 보다 힘찬 동력을 갖게 된 넥센히어로즈! 2017 정규 시즌에서도 넥센타이어와 함께하는 넥센히어로즈의 활기찬 경기를 많이 기대해 주세요.



넷, 스피드레이싱

넥센타이어가 자동차와 관련된 스포츠에 빠질 수는 없겠죠? 찰나의 기록을 다투는 스피드레이싱 경기에서도 넥센타이어의 모습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경기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인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기장에 방문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여름에는 간이 수영장을 만들기도 하며, 푸드 코트를 설치해 관람이 지루하지 않도록 돕고 있죠. 동호인들이 서킷을 누벼볼 수 있는 기회와 직접 레이싱 자동차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할 뿐만 아니라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 하는 등 매년 스피드레이싱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미국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포뮬러 드리프트’와도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6년에는 넥센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를 장착하고 경기에 출전한 아스보 선수가 시즌 준우승을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이 역시 북미 시장에서 넥센타이어의 잠재력을 엿볼 수 있는 순간이었답니다.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세계를 향해 힘차게 질주하고 있는 넥센타이어! 그 속도가 예사롭지 않은데요. 이제 세계 어디에서든 ‘Do You Know NEXEN TIRE?’ 라고 물으면 누구나 ‘YES!’라고 대답할 날이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2017년에도 넥센타이어의 뛰어난 성능과 퍼포먼스처럼 더욱 다이내믹하고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