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02
넥센타이어,
독일 최고의 자동차 전문지에서도 호평

유럽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자, 많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독일. 그 명성에 걸맞게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은데요. 엄격한 기준으로 차를 평가하는 자동차 전문지만 해도 수십 종에 달합니다.
그중 아우토빌트(Auto Bild)는 독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로 손꼽히는데요. 독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 20여 종의 해외판이 발행되고, 잡지를 직접 구매하는 독자부터 홈페이지 방문객까지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어 그 전문성과 신뢰도가 상당한 잡지입니다.
아우토빌트는 매년 전 세계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17 윈터타이어 테스트에서 넥센타이어의 두 개 제품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225/50 R17 규격의 윈터타이어 50종을 대상으로 젖은 노면 제동, 눈길 제동을 차례로 테스트한 뒤, 상위 20종의 타이어로 전체 테스트를 진행하고 순위를 정해 발표했습니다.
그중 넥센타이어의 WINGUARD Sport 2가 눈길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 핸들링, 소음 및 승차감, 연비 등의 부문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총 평가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습니다. 가장 내구성이 좋은 타이어이자 가장 합리적인 타이어로도 꼽혔으며, 뛰어난 연비 성능으로 ‘에코-마이스터 2017’ 라벨도 획득했습니다.

Ref. http://www.tyrereviews.co.uk/Article/2017-Auto-Bild-Winter-Tyre-Test.htm



이와 더불어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도 진행되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철저하다고 자부하는 아우토빌트는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및 눈길 등 다양한 항목으로 타이어를 테스트했습니다.
그 결과, 넥센타이어의 N’blue 4Season이 소음 부문에서 67.4 데시벨(dB)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가장 조용한 타이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눈길 핸들링과 눈길 슬라롬(지그재그 주행) 부문에서 각각 2위를 기록하며, 최종 평가에서 ‘만족’ 등급을 받았습니다.

Ref. http://www.tyrereviews.co.uk/Article/2017-All-Season-Tyre-Test.htm



2025년 Global Top 10 진입이라는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해 달려가고 있는 넥센타이어.
이번 아우토빌트 테스트 결과는 넥센타이어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평가를 바탕으로 2018년에도 과감하게 도전하는 넥센타이어의 모습,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