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축구, 럭비, 모터스포츠, 아이스하키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에 힘쓰고 있는 넥센타이어! 이번에는 동계 스포츠 4개 종목 대회를 후원하게 됐는데요. 전 세계에 넥센타이어의 브랜딩을 위해 차가운 겨울에도 힘차게 달리고 있는 넥센타이어의 후원 소식을 들어 보실래요?

넥센타이어는 2016년 11월부터 시작된 2016-17시즌을 맞이해 대표적인 동계 스포츠 4개 종목 대회를 후원하며 각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공통적으로 대회 타이틀과 로고 사용권을 부여받고, 경기장 브랜딩, 경기장 내 영상 송출, 현장 부스 운영 등을 통해 브랜드를 노출합니다.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및 챔피언십, 스노우보드/스키 빅에어(Big Air) 월드컵, 봅슬레이/스켈레톤 월드컵 및 월드챔피언십, 스키점프 월드컵 대회를 공식 후원하게 된 넥센타이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국제적 대회를 앞둔 시점에서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그 열기를 불러일으키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고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와 중국 하얼빈에서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FIS Big Air World Cup Milan과 ISU World Cup Speed Skating 1차 대회가 개최되었는데요. 넥센타이어는 현장에 부스를 설치하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선수 유니폼과 대회 설치물 브랜딩을 통해 미디어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이 밖에도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VIP BOX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Hospitality Program과 제품 전시 및 SNS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의 선호 이미지를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도 전개했습니다.
또한 지난 11월 25일~26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 센터에서는 FIS 스노보드 빅에어 월드컵(Big Air World Cup)이 열렸는데요. 넥센타이어는 공식 후원사로서 국내 홍보를 위해 SBS 스포츠, SPOTV의 경기 중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TV 광고를 방영했으며 현장 부스 운영, 주요 거래선 초청 Hospitality Program, SNS 이벤트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겨울 시즌 제품 판매 강화에 힘썼습니다.
이외에도 넥센타이어가 공식 후원하는 다양한 동계 스포츠 대회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 북미 지역에서도 개최되는데요. 카자흐스탄, 네덜란드, 독일 등에서 ISU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이 열리고, 캐나다, 미국, 스위스, 러시아 등에서는 IBSF 봅슬레이 월드컵이, 러시아와 캐나다에서는 FIS 빅에어 월드컵, 그리고 폴란드, 독일 등에서는 FIS 스키 점핑 월드컵이 개최될 예정이며 오는 2017년 3월까지 이어집니다.

더불어 넥센타이어는 지난 11월부터 유로스포츠 1, 유로스포츠 2, 유로스포츠 2 NEE 등을 포함한 유럽 최고 인기의 유로스포츠 채널을 통해 동계 스포츠를 활용한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와 겨울용 제품의 특성을 동계 스포츠 종목과 연계한 박진감 넘치는 영상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동계 스포츠 방송 기간(2017년 3월까지) 동안 유럽 54개국에서 지속적으로 방영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TV 광고는 물론 다채로운 동계 스포츠 대회를 공식 후원함으로써 유럽, 아시아, 북미 전역에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는 넥센타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넥센타이어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여러분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넥센타이어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