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05
열정이 넘치는 넥센타이어,
스포츠 마케팅으로 만나다

획기적인 기술력의 제품과 수상 소식 외 넥센타이어를 만나고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다름 아닌 ‘스포츠’입니다. 넥센타이어는 “움직임에 가치를 담아 내일을 함께한다”는 철학으로 전 세계 스포츠팀들과 함께 지치지 않는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넥센타이어와 함께 뛰고 있는 스포츠팀들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넥센타이어와 함께 달리는 진정한 챔피언, 맨체스터시티 FC

2015년 8월, 전 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맨체스터시티 FC와 함께하게 된 넥센타이어! 어느덧 시작된 2018/19시즌에서도 넥센타이어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시즌, EPL 최초로 유니폼 소매에 기업 로고를 노출하는 ‘오피셜 슬리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선수들의 유니폼을 통해 고객 여러분을 만나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는 2017/18시즌 챔피언 트로피 투어행사를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전문 매장, 타이어테크에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유럽 명문 축구단이 대거 참여하는 ‘2018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도 2년 연속 후원하면서 경기장의 광고판과 해당 경기에 참여하는 맨체스터시티 FC 선수들을 통해 넥센타이어의 이름을 알렸습니다.

맨체스터시티 FC는 지난 2017/18시즌 EPL 최초로 승점 100점이라는 신기록을 세우며 챔피언 자리에 올랐고, 카라바오 컵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감격스러운 시즌을 보냈는데요.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18/19시즌 EPL에서는 총 17경기, 승점 44점(14승, 2무, 1패)으로 2위를 달리고 있으며, 카라바오컵 역시 8강에 진출하며 지난 시즌 챔피언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주 A 리그도 넥센타이어와 함께, 멜버른시티 FC

넥센타이어는 호주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고 있는 멜버른시티 FC와도 2년 연속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럽 뿐만 아니라 오세아니아 시장에서도 넥센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인데요. 2017/18시즌부터 2020년까지 3시즌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멜버른시티 FC는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 FC와의 자매팀으로 넥센타이어가 파트너십을 맺은 두 번째 시티 풋볼 그룹입니다.
A리그 2018/19시즌 동안에는 맨체스터시티 FC와 마찬가지로 멜버른시티 FC 선수들 유니폼 소매에 넥센타이어 브랜드 로고가 노출되며, 여행용 키트는 물론 훈련 용품과 써드킷에서도 넥센타이어를 노출합니다.
멜버른시티 FC는 지난 12월 16일 ADELAIDE UNITED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호주 A리그 4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독일 명문 축구클럽, 프랑크푸르트!

넥센타이어는 독일 프로축구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분데스리가 소속 구단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공식 후원을 연장하면서 이번 시즌에도 홈경기의 A보드 및 경기장 곳곳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는 1899년에 창단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명문 구단으로 과거 차범근 선수가 활약했던 팀으로도 유명한데요. 현재 2018/19 정규 리그에서 승점 26점, 8승 2무 5패로 5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아이스 필드도 점령했다, 믈라다볼레슬라프 아이스하키팀!

넥센타이어는 유럽, 호주의 축구팀에 이어 체코의 아이스하키팀도 후원하고 있습니다.
체코 자테츠 지역에는 최첨단 시설의 넥센타이어 신공장이 곧 가동될 예정인데요. 현지에서 넥센타이어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아이스하키팀인 ‘믈라다볼레슬라프’(BK MladaBoleslav)에 대한 스폰서십을 지속해 나가며, 선수들의 유니폼, 헬멧, 빙상 표면 등 홈구장 곳곳에서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와 짜릿하게 즐기는 모터스포츠!

넥센타이어는 해외의 축구, 아이스하키팀 외에도 국내 모터스포츠 경기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공식 스폰서로서, 전 세계 최초로 개최된 ‘BMW M 클래스 원메이크 레이스’를 지난 4월부터 공식 후원해오고 있는 넥센타이어는 ‘BMW M 클래스 원메이크 레이스’의 공식 타이어로 지정된 레이싱 전용타이어, ‘엔페라 SUR4G’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경기장 주위에 다양한 행사 부스도 마련해 소비자와의 밀접한 관계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역시 넥센타이어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장수,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인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은 최상위 클래스인 N’FERA GT-300을 비롯해 N’FERA BK-원메이크, ASA AD-SPORT 원메이크 등 10여 개의 클래스로 진행되는 대회입니다.
또한, 올해 최종 라운드에서는 드래프트 클래스와 벨로스터 N 클래스를 시범 경기로 선보이며, 2019년 시즌에 정규 클래스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해마다 더욱 발전하고 있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모터스포츠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자동차, 타이어 업계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팀들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넥센타이어는 더 많은 스포츠 경기를 통해 여러분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늘 함께 응원하며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