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02
더 이상 겨울철 운전에 당황하지 말자!

운전자가 가장 날카로워지는 계절, 겨울입니다. 자동차 관리에서부터 눈길과 빙판길 주행까지 신경 쓸 것이 참 많은데요. 지금 드리는 꿀팁으로 힘든 겨울철 운전에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줄이셨으면 합니다.

블랙아이스를 주의하세요!

겨울철 도로의 복병, 블랙아이스!
있는 듯 없는 듯 숨어있는 얼음이기에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블랙아이스’란 아스팔트 위에 있던 물기가 도로의 매연 및 각종 이물질로 검게 얼어버린 것을 말하는데요. 일반 도로처럼 보이거나 살짝 젖은 정도로 착각하기 쉬워 겨울철 많은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울 땐 속도를 줄이고 급정거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차량에 쌓인 눈은 바로바로 치우세요!

미등이나 전조등, 자동차 후방 및 측면 창문에 쌓인 눈은 꼭 제거하고 출발하세요.
귀찮다고 그냥 주행을 했다간 중요한 순간에 주위의 차량을 발견하지 못해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 사방이 하얗게 뒤덮이는 겨울에는 통행하는 모든 차량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해주세요.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도 체크!

추운 겨울이면 타이어 속 공기압이 평소보다 더 빨리 낮아지기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 점검이 매우 중요합니다. 공기압이 지나치게 낮으면 닿는 면적이 넓어져 타이어 손상이 빨리 일어날 뿐만 아니라 마모가 많이 일어나 배수성 등 타이어의 중요한 기능을 상실하기 쉽습니다. 반대로 공기압이 지나치게 높으면 외부 충격에 약해 장애물을 넘을 때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뾰족한 이물질에 펑크가 나기 쉽죠.

따라서 겨울을 앞두고는 미리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일반 타이어보다 수축이 덜 일어나고, 트레드 패턴 또한 얼어붙은 노면에 최적화된 겨울용 타이어는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겨울 주행, 최고의 파트너입니다.
넥센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와 함께 안전한 겨울 운전을 즐기세요.


넥센타이어 윈터 타이어 자세히보기

제일 중요한 기본, ‘서행 운전’!

뻔한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겨울철 안전운전은 서행 운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노면상태도 주변 환경도 결코 쉽게 예상할 수 없으니까요.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제동거리가 평소보다 2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넉넉한 차간 거리를 유지해 주세요.
꽁꽁 얼어붙는 겨울에 운전대를 잡는 분은 약속 시간보다 미리 움직이세요. 여유 있는 주행만이 예상치 못한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것까지 챙기면 든든!

겨울용 타이어 외에 기본적인 제설용품, 스노우 체인, 김서림 방지제, 차량용 배터리 충전기 등 비상시 필요 물품까지 챙겨둔다면 먼 거리를 떠나도 마음이 편하실 겁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여유 있는 마음과 주행습관이라는 것. 특히 겨울철에는 서두르지 마시고 천천히 운전하세요. 겨울이 선사하는 특유의 차분함과 고요함을 즐기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