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05
추석 황금연휴에 인생샷을 건져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이번 해는 특히 더 기쁘게 들리는 말이 아닐까요? 추석과 함께 대체공휴일, 한글날까지 이어지며 무려 10일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여러분은 이번 연휴에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아직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다면 오늘 넥센타이어의 제안을 눈여겨 보세요. 핫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낭만적인 명소들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인생샷 명소 1 - 제주, 카멜리아힐

일찌감치 국내로 눈을 돌려 제주도로 떠나신다면 카멜리아힐에 꼭 들러 보세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가도 알록달록한 꽃들과 아기자기한 오브제가 반겨주는 곳이랍니다.
여행객들 사이에서 스냅샷의 성지라고 불리는 카멜리아힐은 해발 250m 언덕에 자리 잡은 수목원입니다.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연을 고스란히 모아 놓은 곳이죠. 가을에는 야생화, 이른 봄에는 동백꽃, 여름에는 화사한 수국 등이 곳곳에 만발하는데요. 무려 6만 평의 부지가 완만한 언덕과 너른 평지로 구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곳곳에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벤치, 온실, 조명 등 아기자기한 오브제들을 잘 가꿔놓았죠. 이곳에서만 1년치 프로필 사진을 얻어올 수도 있다고 하니, 예쁘게 단장하고 즐겁게 떠나보세요.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 전화 : 064-792-0088
* 운영 시간

하절기(6월~8월) 매일 08:30~18:00
간절기(3월~5월, 9월~11월) 매일 08:30~17:30
동절기(12월~2월) 매일 08:30~17:00



인생샷 명소 2 - 부산, 감천문화마을

항구와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산비탈에 자리 잡은 동네, 부산의 감천문화마을도 인생샷을 남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대통령 공간대상을 수상한 감천문화마을은 2009년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탄생한 부산의 명소입니다.
학생들과 마을주민이 합심하여 담벼락마다 예쁜 벽화를 그려 넣고 예술적인 조형물을 설치해 발걸음을 옮기는 곳마다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꺼내게 하는 곳이죠. 이곳의 백미는 뭐니 뭐니 해도 작은 블록처럼 모여있는 집들인데요. 높고 깨끗한 가을 하늘과 함께 담으면 동화 속 풍경이 따로 없답니다. 이와 더불어 따스한 햇볕이 스미는 카페에 앉아 감천문화마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찍는 족족 인생샷이 담길 거예요.

* 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 전화 : 051-204-1444
* 운영 시간 : 매일 09:00~18:00



인생샷 명소 3 - 서울 성수동, 어반 스페이스

인생샷 명소가 야외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내에서도 충분히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요. 요즘 핫한 성수동 중에서도 핫플레이스, 어반 스페이스가 그곳입니다.
키즈 카페가 아닌 ‘어덜트 카페’라는 별칭을 가진 어반 스페이스는 이색적인 컨셉의 펍입니다. 입장하면 대형 볼풀장이 먼저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곳에 파묻혀 사진을 찍는 것이 필수 코스! 펍답게 조명도 한몫하는데요. 주위가 어둑해지면 마치 클럽처럼 비비드한 컬러의 핀조명과 미러볼이 화려한 배경을 만들어 줍니다. 아기자기한 튜브와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죠.
어반 스페이스에는 칵테일, 맥주 등 주류와 논알콜 음료, 간단한 음식이 준비되며, 1인 1메뉴를 주문하면 볼풀장 이용은 무제한입니다. 인증샷도 물론 무제한이죠!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3길 9
* 전화 : 070-7770-7890
* 운영 시간 : 매일 15:00~24:00



* 인생샷 잘 찍는 꿀팁

▶ 꿀팁 1. 풍경과 함께 인물을 담을 때는 화면 한쪽에 인물을 배치하세요. 시선이 향하는 쪽으로 공간의 여백을 주면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 피사체도 살아나는 놀라운 황금비율을 찾게 될 거예요.
▶ 꿀팁 2. 카메라의 위치는 로우 앵글! 아래에서 위로 찍어야 다리는 더 길어 보이고 얼굴은 더 작아진답니다.

▶ 꿀팁 3. 키작남, 키작녀도 성공할 수 있는 팁! 전신을 찍을 땐 사진의 하단에 발끝을 맞춰 주세요. 비율 깡패로 거듭난 당신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진정 발아래 공간을 남기지 않도록 주의!
▶ 꿀팁 4. 햇살, 조명이 예쁜 공간에서 클로즈업 사진을 찍을 때는 피사체를 중앙으로! 또렷한 눈매, 분위기 있는 표정을 잘 담아 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몰입감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죠.

▶ 꿀팁 5. 상반신만 찍는다면 꼭 기억해야 할 단어’ ‘허벅지’! 반신샷을 찍을 때는 무조건 허벅지까지만 나오게 하세요. 다리 길이를 가늠할 수 없어 비율이 훨씬 좋아 보이죠. 무릎 아래로 내려오면 비율이 깨지고, 너무 위로 찍으면 그 역시 어딘가 모자란 듯한 사진이 된답니다.
▶ 꿀팁 6. 곧은 지평선 또는 수평선이 보이는 배경에서는 우선 수평을 맞춰 찍고, 가능한 수평선을 가슴 아래로 위치하게 해주세요. 목이나 눈과 수평선이 가까이 있을수록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인생샷, 더 이상 100장 찍어 1장 건지는 우연을 기대하지 마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핫스팟에서 꿀팁들만 잘 지켜 찍는다면 함께 떠난 친구, 가족, 연인에게 완벽한 찍사로 등극하는 건 기본! 매일 프로필 사진을 바꾸고도 남을 것입니다.
인생샷 명소로 떠나실 때는 넥센타이어와 함께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추석 연휴 주요 고속도로 곳곳에서 넥센타이어가 무상 점검 서비스로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