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빠르게 컨트롤 라인을 통과하기 위해서 한계를 시험하는 속도에 도전하는 레이싱 선수들! 그들 덕분에 옆에서 보기만 해도 짜릿한 레이싱의 묘미에 빠져들게 되는데요. 이렇게 박진감과 스릴 넘치는 스포츠 경기 가운데 명실상부 국내 최대의 모터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한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이 있습니다. 이글거리는 도로 위, 숨 막히는 레이싱의 현장을 함께 구경 가볼까요?

유난히 더웠던 이번 여름, 폭염주의보가 무색할 만큼 핫한 ‘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이 열정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이번 시즌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의 공인대회로 인정받아 아마추어부터 프로급 레이서들이 모두 출전해 대회가 더욱 크고 화려해졌는데요. 국내 대표 레이싱 서킷인 영암 KIC와 인제 스피디움에서 총 6라운드로 진행되는 일정 중 5라운드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라운드마다 200여 명의 선수가 차종별로 10개 클래스에 도전하는데요. 매회 무려 2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꾸준히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을 찾으며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이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끄는 이유는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가족 모두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서킷에서는 경기를 관람하고 경기장 밖에서는 세발자전거 레이스, 드래그 타임워치, 피트스톱 챌린지, 레이싱 모델 컨테스트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재미 요소들이 펼쳐졌죠.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먹거리로 가득한 푸드트럭존도 운영하여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식혀주는 풀장과 에어바운스, 그 옆에서도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어린아이들과 함께한 부모님들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총 6라운드로 진행되는 ‘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이제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는데요. 오는 10월 30일 영암 KIC에서 파이널 라운드가 열립니다.
직접 경기장에 오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생중계해드리며, SBS Sport 채널에서 녹화중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라운드 결과와 경기별 하이라이트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 TV캐스트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채널(http://tvcast.naver.com/nexentire)에 방문하세요!


넥센타이어의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이미지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마지막 경기까지 선수들에게 많은 응원 보내주시고, 가족과 함께 현장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