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은 휴가 계획을 다 세우셨나요? 만약 자유로운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름 휴가가 더 맛있어지는 ‘캠핑요리 레시피’를 확인해 보세요. 넥센타이어가 즐거운 휴가를 위해 맛있고 간편한 ‘캠핑요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셰프 부럽지 않은 ‘비프샐러드’!

캠핑에서 빠지면 너무나 아쉬운 재료, 소고기!

이 소고기를 활용해 누구나 맛있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비프샐러드’를 만들어 보세요. 숯불에 구워 먹는 고기가 지겨워질 때쯤 여러분의 혀끝을 새롭게 자극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재료: 각종 야채, 소고기, 올리브유, 후추, 소금, 포도주스(300ml)

1) 냄비에 포도주스(300ml)를 붓고 1/3로 줄어들 때까지 졸여주세요.

2) 그 사이 소고기는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3) 야채는 굽기 좋을 만큼 큼직하게 썰어 올리브유를 발라주세요.

4) 석쇠 또는 그릴이 달궈지면 고기와 야채를 함께 구워주세요.

5) 움푹한 그릇에 구운 재료를 모아 담고, 졸인 포도주스를 뿌려주면 ‘비프샐러드’ 완성!

* 바비큐를 해먹고 남은 고기와 야채를 그대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프라이드치킨의 대변신, ‘카레 치킨’!

캠핑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자주 먹는 치킨! 이상하게 야외에 나가서 먹으면 그 맛이 또 남다른데요. 간식으로 먹다 남은 프라이드치킨을 맛있게 변신시켜볼까요?

재료: 남은 프라이드치킨, 인스턴트 카레, 감자, 당근, 버섯, 올리브유, 소금, 후추

1) 감자와 당근은 먹기 좋게 작은 네모 모양으로 자르고, 버섯은 슬라이스 합니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단단한 야채부터 볶다가 인스턴트 카레와 버섯을 넣고 끓여 주세요.

3)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잘 익은 재료 위에 먹다 남은 치킨을 얹으면 ‘카레 치킨’ 완성!

4) 마늘 프레이크나 파슬리를 더해 장식을 해주면 더욱 좋아요.


아무리 볼거리가 많은 여행이라도 입이 만족하지 않으면 즐겁지 않은 법! 자연 속에서 유유자적하는 캠핑도 예외는 아닌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캠핑요리 레시피’로 여름 휴가를 더 맛있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