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넥센타이어’의 다양한 도전은 2014년에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북미 지역의 대표 스포츠 ‘MLB’ 팀과의 파트너십 체결, 짜릿한 스피드의 축제 ‘스피드레이싱’ 후원, 유럽 최대 규모의 ‘드리프트 레이싱 대회’ 참가 등 익사이팅한 소식을 함께 만나볼까요?

올해도 ‘MLB’ 경기장에서 ‘넥센타이어’를 찾아보세요!

지난 2013년, 3개의 메이저리그 프로야구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끈끈한 인연을 맺었던 ‘넥센타이어’! 올해도 작년에 이어 ‘LA 다저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의 파트너십은 계속 이어 나가고, 또 다른 명문 구단인 ‘텍사스 레인저스’와도 공식 파트너십을 맺으며 북미 지역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을 연고지로 하는 MLB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소속의 팀으로, 과거 ‘박찬호 선수’가 활약하기도 했으며 지난해 12월 ‘추신수 선수’를 영입, 특히 국내 팬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2014년 시즌 동안 ‘LA 다저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 구장에서 에서 ‘넥센타이어’를 만날 수 있게 되었으니, MLB 경기를 관람하시면서 눈을 크~게 뜨고 ‘넥센타이어’를 한 번 찾아 보세요!

짜릿한 스피드의 축제,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대 모터스포츠 축제인 ‘2014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이 지난 4월 5일과 6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화창한 봄 햇살 아래 열린 이번 대회는 총 5라운드까지 매 라운드에서 250대 이상의 차량이 짜릿한 스피드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요. 승용 클래스뿐만 아니라 RV/SUV 클래스도 동시에 운영되어 더욱 다양한 차종을 한 번에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개막전이 열린 영암 제1라운드 경기 현장에서는 전남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해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키즈 투어’ 행사를 진행하여 미래의 멋진 드라이버들의 꿈을 키워주었는데요. 카트 체험, 레이싱카 동승 체험 등을 통해 모터스포츠에 대한 꿈을 키우고 레이싱 경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컬링 게임과 레이싱 모델과의 포토타임 등 경기장을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만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풍성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다가오는 8월 30일, 31일에는 ‘2014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제3라운드가 개최될 예정이니 지난 1, 2라운드를 놓치신 분들은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 오셔서 그 뜨거운 열기를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시즌이 거듭될수록 기량이 일취월장하는 선수들의 레이싱으로 더욱 짜릿해지는 ‘2014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앞으로 남은 ‘3, 4, 5라운드’도 쭈~욱 기대해 주세요!

유럽 최대 규모의 ‘드리프트 레이싱 대회’ 참가!

5월 17부터 9월까지 유럽에서 열리는 ‘드리프트 올스타 2014년 유러피언 시리즈(Drift Allstars 2014 European Series)’에 ‘넥센타이어’가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넥센타이어’는 지난 2년 연속으로 이 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초고성능타이어의 우수성을 과시해 왔는데요. 올해는 유럽 최대의 자동차 스타일링 브랜드인 에어로킷과 공동으로 드리프트 팀을 꾸린 '팀 에어로킷 넥센(Team Aerokit Nexen)'을 후원합니다. ‘팀 에어로킷 넥센’은 올해도 초고성능타이어 ‘N9000'을 장착, 화려한 드리프트 기술을 선보이며 3년 연속 종합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번 유럽지역 드리프트 경기는 유럽 전역을 무대로 7개국을 돌며 총 7라운드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17일 영국을 시작으로 스웨덴, 체코,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등에서 6라운드를 치른 뒤 9월, 폴란드에서 파이널 라운드를 치르게 됩니다. 이런 분위기에 발맞춰 ‘넥센타이어’는 팀의 차량 및 선수 유니폼 등에 브랜드를 노출하게 되며, 유럽 전역에 제품의 성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좋은 기회로 여기고 있습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이번 드리프트 대회 참가와 함께 독일 분데스리가 ‘VFL 볼프스부르크’, ‘아인트라흐 프랑크 푸르트’와의 파트너십 체결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럽 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