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가 세계 최고 디자인 어워드라 불리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타이어 업계 세계 최초로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습니다!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이란 전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Red dot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고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라 불리는 일본 ‘G-Mark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넥센타이어’는 이 모든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며 뛰어난 기술력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2011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N8000’과 ‘WINGUARD Sport’의 본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2년, 독일 ‘Red dot 디자인 어워드’와 2013년, 일본 ‘G-Mark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본상을 수상한 ‘N9000’은 번개형상을 모티브로 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운송부문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N9000’은 스타일과 성능을 중시하고 스피드를 즐기는 운전자를 위한 스포츠 타이어로 접지부의 디자인 패턴이 최상의 그립력을 실현하여 초고속 주행에서도 탁월한 핸들링과 조종 안전성을 발휘합니다.
2014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시 한번 본상을 수상한 초고성능의 ‘N'FERA SU1’!
‘N'FERA SU1’은 유럽의 지역 특성을 고려해 빗길 주행에서 뛰어난 배수성능을 자랑하는 타이어로, 고속 주행에서도 뛰어난 코너링과 안정성을 발휘하는 유럽형 비대칭 타이어인데요. 특히, 태풍의 강한 이미지를 직선의 단순화를 통해 상품에 반영하여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4년,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컨셉타이어, ‘Green Hive’! ‘Green Hive’는 트레드 재충전식의 영구 사용 타이어로 고객 입장에서 사용성, 경제성, 환경친화성을 최우선시 한 컨셉 타이어입니다.
타이어의 수명과 연관된 트레드 부분만을 지속적으로 보충(리필)하여 사용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차세대 타이어로서 기존 타이어 개념의 틀을 깨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써 창의성, 혁신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업계 최초로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영’의 결실을 맺고 있는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의 디자인 경쟁력이 드디어 세계 최고의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주는 결과이기에 앞으로도 기능과 디자인 모두 세계인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우수한 상품을 많이 개발할 수 있도록 정진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