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02
Simple is the best!
지금은 미니멀라이프 시대

몇 해 전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며 트렌드가 되었던 미니멀라이프. 현재는 트렌드를 넘어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의 방식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이 미니멀라이프가 추구하는 ‘Simple is the best’의 개념은 드라이빙에도 적용된답니다. 자동차에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비울수록 채워지는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는 2010년 미국에서 시작되어 일본을 통해 우리나라에 안착했습니다. 특히, 일본은 2011년 대지진 이후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커졌는데요. 물건이 많을수록 그 피해가 컸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도 불필요한 짐을 안고 사는 삶에 회의감을 느끼거나, 물질적 풍요로움 속에서도 공허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1인 가구의 증가와 예측하기 힘든 경제 상황도 미니멀라이프의 열풍에 그 힘을 불어넣었죠.
미니멀라이프의 핵심은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물건만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속세를 떠나 무소유로 살아가는 것이 아닌, 불필요한 구매를 줄이는 것이죠. 특히, 인테리어 산업에서는 미니멀라이프의 영향을 훨씬 많이 받고 있는데요. 가구나 소품, 생필품 등 제품 자체의 디자인부터 심플하고 실용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에 미니멀라이프는 어떻게 적용될까요?



자동차 미니멀라이프 실천하기

1) 자동차 실내 청소

미니멀라이프를 위해서는 자동차도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평소 차에 두지 않아도 될 물건들이 자동차 안에 남아 있는 경우가 상당한데요. 언젠가 마시려 했던 캔음료, 먹다 남은 커피, 주유시 받았던 생수나 티슈 등이 나뒹굴지는 않은지, 열어보기 전까지 무엇이 들었을지 모르는 수납함은 이미 꽉 차 있지 않은지, 버리겠다던 영수증과 쓰레기가 좌석 뒷주머니에 가득하진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이제 불필요한 것들은 과감히 정리하세요.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막상 실천하지는 않던 것들이랍니다. 미니멀라이프, 그 시작은 가까운 데 있습니다.



2) 트렁크 다이어트

자동차는 차량의 무게를 약 10%만 줄여도 평균 연비가 3.2% 정도 향상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트렁크를 한 번 열어보세요. 언제 쓰일지 모르는 물건들이 가득 실려 있다면, 지금 당장 정리해야 합니다. 한 달에 한 번 하는 세차를 위해 싣고 다니는 세차용품, 캠핑 후 방치한 무거운 캠핑용품, 언제 쓸 지 모르는 골프용품 등은 필요할 때만 싣고 다니세요.
비상시 필요한 장비들은 잘 정리해 다용도 수납함에 넣어두면 물건을 찾기 위해 트렁크 속에서 헤매는 시간까지 절약해줄 거예요. 핸들을 꺾을 때마다 달그락거리는 몇 가지 물건들이 신경 쓰인다면 카고 네트로 물건을 고정해 보세요.



3) 미니멀 자동차 선택하기

자동차 미니멀라이프의 궁극적인 실천으로는 미니멀 자동차를 타는 방법이 있는데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아이 없는 맞벌이 부부(딩크족)가 늘어나면서 큰 자동차는 오히려 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차 또는 에코 자동차를 이용하면, 지출도 미니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듯 경차는 연비가 좋고 각종 혜택이 넘쳐납니다. 자동차 취·등록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배기량에 따라 책정되는 자동차세의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경차의 유류세 환급 제도가 2018년까지 연장됐고 그 한도 역시 연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증가했죠. 게다가 지하철 환승주차장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자동차 보험료 할인 등 생활 혜택도 아주 많은 편입니다.
작은 경차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타는 것도 방법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기술이 좋아지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는 사업과 정책들도 늘어날 전망이니까요.


연비를 세이브 할 수 있는 타이어도 자동차와 함께 관리해 주면 좋아요. 넥센타이어에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마일리지가 좋은 타이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걸맞은 에코타이어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넥센타이어의 신개념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을 이용하시면 훨씬 합리적인 방법으로 좋은 퀄리티의 타이어를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자동차 미니멀라이프의 실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입니다. 불필요한 짐과 지출은 줄이면서, 생활 속에 여유로움을 쌓아가는 ‘미니멀라이프’를 넥센타이어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